미스트롯 3 배아현 창원 마산 방문한 절 불암사 도착소요시간 주차장안내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미스트롯 3 배아현 창원 마산 방문한 절 불암사 도착소요시간 주차장안내

국내일상/정보✔️

by 루시넨 2024. 4. 21. 17:42

본문

반응형

미스트롯3 배아현 마산절 마산봉암동절 불암사 불암사정보 불암사주차장

 

안녕하세요.

오늘은 마산 불암사를 소개드립니다.

 

미스트롯 보다가 배아현 씨가 마산에 있는 절을 방문하는 걸 보았어요.

 

티비에 봤을 땐 절이 커 보이고 사람도 많이 와 계셔서 마산에 지나다가다가 가보았습니다.

 

절이름 : 불암사

위치 :  주소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회원구 봉덕2길 142-83 

주차장 : 있음 (창신고 주차장 이용)

산행시간 : 30분

난이도 : 하 

 

미스트롯3 배아현 마산절 마산봉암동절 불암사 불암사정보 불암사주차장

 

주차장은 창신고 뒷편에 주차하시면 됩니다.

뒤쪽엔 공원이 이쁘게 잘 되어 있었어요. 마산에 한적한 공원이 있다는 것은 처음 알았습니다!! ㅎㅎ 

아이들 있으면 농구, 배드민턴, 공놀이 등등 하기 좋아요.

미스트롯3 배아현 마산절 마산봉암동절 불암사 불암사정보 불암사주차장

 

불암사가 산 정상에 있는 줄도 모르고 냅다 불암사 표지판을 보고 걷기 시작했습니다.

아무 정보가 없이 무작정 간거라 청바지에 슬리퍼 신고 얼떨결에 등산을 하게 되었네요.

이제 날씨가 점점 더워서 벌레도 많고 무지 더울 것 같아요. 완전무장 필수!!입니다~ ㅎㅎ 

 

산행은 도로가 아스팔트도 중간중간에 되어있고 둘레길 정도의 수준이였습니다. 

 

쉬지 않고 걸어오니 30분 산행이였습니다. 

미스트롯3 배아현 마산절 마산봉암동절 불암사 불암사정보 불암사주차장

 

올라오니 팔산 정상에 절이 있었어요.

절의 규모는 크지가 않았습니다. 

뻥뚫린 정상을 보니 뿌듯했어요~~~ 산 정상도 오고 절에도 오고 일석이조입니다~ ㅎㅎ  

미스트롯3 배아현 마산절 마산봉암동절 불암사 불암사정보 불암사주차장

 

불암사는 고려시대에 창건되어 전국적으로 유명한 사찰 중 하나입니다.

특히 조선시대에는 불교가 번성하면서 더욱 큰 영향을 끼쳤습니다.

불암사는 역사적인 가치와 함께 아름다운 자연경관으로도 유명하다고 합니다.

 

 

정리하자면 절은 산 정상에 있어요.

산 정상에 있고, 둘레길 수준에 난이도가 낮은 산입니다. 

아무 정보 없이 가면 왜? 걸어가도 걸어가도 절이 왜 안 보이지,,?? 여기가 맞나..? 이 생각이 정상 갈 때까지 듭니다. 

내려올 땐 20분 빠께 안 걸렸지만 한 번쯤 가보면 좋은 절인 것 같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